쉐보레 스파크 메인 연료 필터를 교체 하려고 했는데 결론은 포기함.
일단 구매 방법이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로.... 구매는 잘 생각해 보고
하시길. 웬만하면 비추함.
연료 펌프 앗세이를 일단 탈거한다. 탈거 방법은 아래 링크로....
똑같은 내용을 두번 쓰기는 게을러서.
위와 같은 방법으로 연료 펌프 앗세이(어셈블리)를 탈거하고 메인
연료필터 분리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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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플에서 분리된 펌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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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 연료 필터 |
하부 배플 컵 탈거 후 네 군데 있는 키를 제껴서 메인 연료
필터를 탈거해준다.
탈거 전에 상부에 꽂혀있는 배선을 빼준다. 메인 연료필터에
관련된 배선은 아니고 배선 조인트 고정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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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 펌프 배선 커넥터 |
저 부문에 얇은 드라이버나 핀으로 찔러 걸쇠를 눌러 빼주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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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넥터 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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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넥터에서 분리된 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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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넥터 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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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넥터 걸쇠 핀 |
그런데 필터를 빼려면 연료모터를 먼저 빼야 한다. 1차 연료 필터를
탈거하고 그냥 빼면 되는 줄 알았는데 연료 모터 전원선을 탈거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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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 모터 분리 |
연료 모터 상부에서 전원선을 빼는 방법을 잘 몰라서 기냥 상부
플레이트에서 커넥터를 빼 버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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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부 플레이트 배선 커넥터 |
그런 후 기냥 모터를 아래로 잡아 당기면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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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진 연료 모터 |
연료 모터 토출 라인이 연료 필터와 연결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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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오링을 반드시 확인 |
오링(O링)이 빠질수도 있으니 꼬오옥 확인을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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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라와 오링 |
누런 칼라가 먼저 들어가고 그 위에 오링이 들어간다.
오링이 누락되면 연료압이 형성이 안 되서 뭐 기냥 문제가 됨. 시동은
걸리나 가속이 안 될 것으로 예상된다. 마치 연료 모터 마모시와 같은
증상일거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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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라 먼저 오링은 다음 |
이제 연료필터 상부에 연결된 저 호스를 빼준다. 저 호스를
통해서 상부 플레이트로 간 후 연료라인에 연결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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펌프 호스 |
아 여기서 포기함‼️ 저 호스를 뺄수가 없음. 방법을 모름.
이걸 전혀 생각하지 않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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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스 연결부 |
연료 필터쪽의 저 돌기에 맞게 조립이 된 듯하나 아마도
열을 가한 후 삽입한 듯 함. 아니면 수축튜브 처럼 삽입 후 열을
가해 수축시켰을 수도 있고. 어쨌든 다시 빼려면 히팅건으로 열을
가한 후에 빼야하는데 아마도 그렇게 빼도 다시 삽입됐을 때
수축되서 밀봉이 되지 않을 것 같은 예감(감자 스낵?)이 들어서
중단함. 호스 재질의 특성을 모르고 호스가 파손되더라도 저
호스를 구매해야 하는데 연료필터도 팔지 않는 지랄맞은 지엠이 저
호스를 팔거 같지는 않음. 연료 모터가 통상 15만KM 까지 사용
가능하다 하는데 뭐 그냥 사용하는 수 밖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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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플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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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터링 된 이물질 |
1차 연료 필터 교체 후 11,000KM 주행했는데 찌꺼기가
많이 보이네. 뭐 연료탱크가 많이 더러운 듯 함.
다시 조립함. 조립시 고무 오링이나 패킹 부위에 엔진오일
도포해주는 것을 잊지 말고 해주길. 찢어지면 맴도 찢어지고 멘탈도
찢어짐. 엔진오일 없다면 식용유나 참기름 또는 들기름이라도 발라주자.
올리브유도 상관없다.
어쨌든 결론은 내 능력밖이라서 못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