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29일 목요일
ME TOO‼️ 나 역시 가해자⁉️
요즘 me too & with you 운동이 시끄럽다. 이걸 운동이라 해야 하나. 아님 신드롬이라 해야 하나. 성적 피해자들이 피해 사실을 밖으로 드러내 공론화 하자는 것이다. 피해자의 잘못이 아니기에. 머 한국에서는 잘 못 일 수도 있지만....
그런데, 한편으로 이렇게 생각해 보자. ME TOO란 의미를 나 또한 피해자이기도 하지만, 나 또한 가해자가 아닐까?!란 측면에서 생각해 보자. 당연 가해자가 있기에 피해자가 있는 것이다. 법조계에 이어 영화계 연극계 이어서 스포츠계. 이 나라 전반적으로 썩은 내가 나고 있다. 아직 드러나지 않은 것이 더 무궁무진 할 것이다. 아직 빙산의 일각이다. 이 나라 전체적으로 ‘강간의 천국’이란 말이 정답일 정도로 성적 피해자에 대한 따가운 의식이 팽배해 있다. “환향녀”란 말도 그렇고. ‘단지 그대가 여자라는 이유만으로’란 영화의 모티브가 된 사건만 보아도 그렇단 말이다. 참으로 그 당시의 판결이란 말 그대로 똥 덩어리에 지나지 않는다. 법조계에 있다는 작자들 자체가 그러한 똥 덩어리 의식을 가지고 있으니 지금까지 이렇지 아니한가 말이다.
어찌보면 이러한 시기가 여성들이 어떻게 움직이느냐에 따라서 그 동안 원하던 여권을 한 계단 더 향상 시킬 수 있는 시기 일수도 있다. 중요한 팩트는 여성들 스스로 쟁취해야 한다는 것이다. “뭐든지 학실하게 하려면 직접하는게 제일이다!”라는 말이 있지 않는가. 직접적인 쟁취가 아닌 타인에 의한 쟁취는 의미도 없거니와 부작용이 수반된다. 우리 나라만 해도 그렇지 아니 한가 말이다. 조선이란 나라도 국민이 아닌 일부 사대 사상에 쩔은 보수 기득권자들에 의해 매국 되었지 않나. 거기에 일제 식민지 하에서 광복(?)이 되었던 것도 우리가 아닌 타국 열강들에 의해서 주어진 결과로 지금 이 모냥 이 꼴이 아닌가 말이다. 말이 해방이지 지배하고 있는 주인이 섬나라에서 양키국으로 바뀌었을 뿐이지 않는가. 그나마 독립운동이라도 하고 우리의 의지를 알렸으니 어느 정도라도 우리의 주장을 내세울 수 있는 것이다. 세상 모든 일들이 그러하니. 무언가를 얻고 싶다면 스스로 움직여야 할 것이다. 권리를 얻고 싶다면!, 범죄로 부터 안전하고 싶다면!, 경제적으로 안정되고 싶다면! 스스로 길을 찾아야 할 것이다. 행동하지는 아니 하고, 키보드만 두드려대면 메갈이란 소리만 들을 뿐이다. ‘한남충’이 하는 헛소리라고 욕만 하지 말고 스스로들 잘 생각해보기 바란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스파크 연료필터를 구매했다. 국내에선 판매를 안 한단다. 자동차 생산국 세계 5위에서 7위로 밀려났어도 자동차 생산 강국이니 뭐니 처 씨불여대면서도 자동차 문화는 개 쎴더뻑이다. 뭐 기대도 아니한다. 하루 이틀도 아니고. 기...
-
스파크 안개등을 교체해 보자. 뜬금없이⁉️ ● 생각보다 간단하면서 복잡하다. 일단 깔개가 있으면 앞쪽에 깔개를 깔아준다. 깔개가 없다면 박스나 기타 등등을 깔아준다. 바닥에 누워야 하니 맨바닥에 누울 것이 아니라면 깔아준다. ● 그런 ...
-
얼마전 트윅스 Left와 Right에 대해서 글을 쓴 적이 있었다. 그런데, 이때는 자세히 알아보지도 않고, 혼자만의 생각으로 잘못된 사실을 얘기했다. 그냥 그렇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트윅스를 먹을 때마다 자꾸 아닌 ...
-
스파크 내부 세차를 했다. 다른 부분이 아니라 바닥에 깔린 플로어 카펫을 들어내서 세탁을 했다. 시트까지 들어낸 후 세탁을 했다. 허리 나가는 줄 알았음. 경차라 다행이지 대형차였다면 거품 물고 쓰러질 뻔했다. 왜 이랬냐고?? 이유는 바로 이...
-
인터쿨러 응축수. 말 그대로 인터쿨러에 생기는 응축수에 관해 얘기해 보려 한다. 왜냐교요? 사실 본인은 인터쿨러 하고는 간접적으론 관계가 있지만 직접적으로는 상관이 없다. 한 마디로 터보차 오너가 아니다. 인터쿨러 응축수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것은 ...
-
주간 주행시에 안전상 내 차의 위치를 알리는 방어운전의 가장 기본적인 방법인 등화장치를 주간 주행등이라 한다. 뭐 영어로는 DRL(Daytime Running Lights/Lamp)이라고도 하고 보통 데이라이트라고도 한다. 대부분의 다른 나라에서는...
-
이제 55,000km 주행 중인 14년식 스파크. 주행거리 5만이 넘어서면 뭔가 전체적으로 점검을 해줘야 할 듯해서 이것저것 점검하던 중 연료필터도 교체해줘야 할 듯해서 알아보니 이룬.... 스파크 가솔린 엔진은 연료필터가 공급이 아니 된단다. 분명...
-
점화 플러그 케이블 교체 후 엔진 문제가 해결된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여전히 3번 코일에서 불꽃이 새어 나온다. 게다가, 시동 걸고 초기에 2,000rpm까지 가속이 더디고 빌빌대는 현상이 있어 연료펌프 이상을 의심했...
-
스파크 안개등을 LED로 교체해보자. 일단은 불법이긴 한데.... 일반 할로겐 전구는 텅스텐 필라멘트가 일정 시간이 지나면 녹아서 끊어지기 때문에 수명도 짧고 특성상 전기도 많이 소비한다. 사실 이러한 기능적인 것보다는 익스테리어적인 부분에서 하는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