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나, 곰곰이 생각해보자. 중국은 그딴 쓰레기를 왜 파는 걸까? 그렇다면 왜 한국에선 그런 걸 사다 파는 걸까? 문제는 중국이 아니라 돈에 눈이 멀어 양심은 하수구에 처박은 조센징들이 문제다. 생각을 해 봐라. 한국에서 지대로 사용하지도 못할 물건을 중국이 왜 만드는가? 그건 한국 양아치들이 싼 물건을 원하기 때문이다. 중국산 스쿠터도 중국에서는 쓸만한 물건일 것이다. 싸고 어느 정도 기능을 하니까. 중국 모든 지역이 그러한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이 평지다. 도로도 구불구불하지 않고 반듯한 도로가 대부분이다. 그런 곳에서는 적당히 사용할만한 물건이다. 그런데, 한국 업자들이 그러한 것을 알면서도 최대한 싸게 사다가 비싸게 파는 것이다. 이것은 어느 곳이나 같다. 물건을 사고파는데 싼 것을 원할수록 질이 떨어지는 물건을 살 수밖에 없다. 나 역시 그러한 것을 경험으로 안다. 중국 물건을 수입하고 중국 쪽에 문제점을 제기하면, 그쪽에서 하는 말은 뻔하지 않겠는가. “그러면, 단가 올라간다잉!” 할 말 없다.
결론은 중국 물건이 저질이 아니라 그러한 물건을 싸게 사 와서 비싸게 파는 저질 마인드를 가진 조센징이 문제인 것이다. 이쑤시개부터 인공위성에 스텔스기, 항공모함까지 만드는데 기술이 없다란 것도 말이 아니 된다. 그러니, 무턱대고 욕하지 말고, 욕을 해도 어느 놈한테 할 건지 알고 하자.
싸게 사다 비싸게 파는 기계는 이 정도다.
스위치 배선이 커넥터가 아니라 단자 바로 꽂고 글루건로 마무으리~! 그나마 이건 양반임. 진짜 얼마에 사 오는 거냐¿ 단가 알면 다 보따리상하고 싶어질지도 모르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