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2일 토요일

현대차 한전 부지 VS 두카티‼️

 좀 지난 일이지만 현대차의 한전 부지 구입액은 10조 5천억 가량이었다. 이래저래 말들이 많았지만, 머 지들 돈으로 멍청한 짓거리를 한다손 치더라도 진짜 안타까울 따름이다. 투자라기보단 쌓아둔 자금에 대한 세금을 피하기 위해 부동산에 털어 넣은 것 같다. 차라리 그 돈으로 두카티를 인수했다면, 아니 인수하고도 돈이 하안참 남네. 복스바겐의 아우디가 2012년 당시 두카티를 8억 6천만 유로(대략 당시 1조 2900억 원)에 인수했으니 말이다.
 굳이 무리해서 비교를 하자면(현다이와 혼다는 비교 불가. 엠블럼이 얼핏 비슷해 보일지라도) 일본 혼다 같은 경우 혼다 하면 생각나는 첫 번째 이미지가 V-TEC이다. 자동차와 바이크에 쓰이는 엔진 라인업이다. 현대는 희한하게 엔진 기술이 그리 뛰어나지도 않으면서 기술 개발에는 관심이 없는 듯하다. 엔진에 대해 잘 알지 못하지만, 두카티를 인수해서 혼다처럼 자동차와 바이크에 데스모드로믹 엔진 라인업을 적용했다면 지금과는 좀 다른 기업이 되지 않았을까 한다. 지들이 그렇게 자랑질 해대는 GDI 엔진도 개망인 상황인데 앞으로 어떤 해결책이 있을지는 별 관심도 없다.
 하긴 이제 더 이상 현대차에 무얼 더 기대한다는 게 무의미해 보인다. 야이씨! 라디오 수신율 개망인 아반떼 XD는 리콜 아니 하나??

댓글 없음:

댓글 쓰기